8월 첫 주말, 청소년들이 진관사에 모여 보람찬 1박 2일을 보냈습니다. 서로를 알아가며 웃고, 스님들과 함께 배우고, 몸과 마음을 가볍게 비우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우리가 다시 만날 그날까지, 마음속 RESET은 계속됩니다.함께 해준 모든 청소년들과 지도법사 스님, 봉사자 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진관사 어린이 여름불교학교 <수행하go 극락가go> 지난 7월 26~27일에는 진관사에서 어린이들과 스님들이 함께 1박 2일을 지냈습니다.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여름날 절에서 보내는 특별하고 알찬 시간이었습니다.모두 진관사에서 다시 만나요.
진관사 회주이신 계호스님께서 본각스님, 광용스님과 함께 대한불교조계종 최초로 비구니 법계위원으로 공식 위촉되셨습니다.계호 스님께서는 제12, 13, 14대 중앙종회의원과 서울시 전통사찰위원회 위원장, 전국비구니회 부회장으로 역임하셨으며 현재 조계종 사찰음식 명장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진관사에서는 고불식을 봉행하고, 대중 스님들과 종무원들이 함께 회주스님께 축하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진관사 청년 여름 불교 학교 <수행 온앤오프> 지난 7월 5~6일에는 진관사에서 청년들과 스님들이 함께 1박 2일을 지냈습니다. 기도, 물놀이, 캠프파이어, 발우공양, 다도, 명상까지! 여름날 절에서 보내는 특별하고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모두 진관사에서 다시 만나요.
2025년 6월 29일 진관사에서 백초월 스님 순국 81주기 추모 다례재와 학술세미나가 봉행되었습니다.많은 분들이 한자리에 모여 백초월 스님과 진관사 태극기의 뜻을 기억하고 되새기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오늘 진관사에서 무위당 진관스님의 열반 9주기 추모 다례재가 봉행되었습니다. 맑은 도량에서 한자리에 모인 대중스님들과 신도님들, 모두 한마음으로 합장하고 스님의 유업을 되새겼습니다. 장엄한 예불과 정성스러운 공양을 드리며 소중한 인연을 다시 떠올리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진관 큰스님, 늘 감사합니다.
지난 6월 12일, 은평구청 대강당에서 호국영령과 은평구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뜻깊은 자리가 열렸습니다.이날 행사에서는 진관사 주지 법해 스님께서 은평구 사원연합회 회장으로 새롭게 취임하셨습니다.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새로운 회장단의 앞날에 무한한 축복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사찰음식 명장이자 진관사 회주이신 계호 스님께서 사찰음식 무형유산 등재에 기여하신 공로로 제4회 사찰음식대축제에서 공로패를 수여받으셨습니다.그리고 ‘사찰음식으로 배우는 지혜 – 청정, 유연, 여법’이라는 주제로 깊이 있는 강연과 재밌는 시연도 있었어요.진관사 부스에서는 회주스님께서 포증의 자비를 보여주시며, 정성스레 만든 김밥을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눠 드셨습니다.청정한 한 입 속에 깃든 수행의 맛, 직접 경험해보신 분들만의 특권이었죠.사찰음식, 단순한 먹거리를 넘어 삶의 태도이자 수행의 길입니다.그 깊은 울림을 나누는 자리에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5.18
~ 5.22
행사입니다